CASE STUDY
금융, 공공, 제조, 유통 등 다수의 기업 및 고객사에서
코튼캔디가 제공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선택하고 계십니다.
코튼캔디는 고객의 다양한 요구사항과 환경을 만족시키면서도
우수한 성능과 안정성 보장하는 국내 최고의 기업 솔루션을 제공합니다.

사무용PC 운영 환경
‘K’사 Issue
- 사무소에 약 2,000대 임직원 PC 운영
- 임직원의 PC 오류 및 장애 해결에 IT 관리자의 업무 리소스가 과다투입
요구사항
- IT관리자의 업무량 경감을 위한 솔루션
- 임직원의 PC 환경 개선을 위한 솔루션
도입효과
- 이벤트 복원기능을 통해 매일 임직원 PC가 ‘로그아웃’시 저장용 디스크를 제외한 OS설치 디스크가 오피스와 기업 보안 프로그램 등 필수 유틸리티만 설치된 초기상태로 복원
- IT관리자의 장애 처리 및 PC관리 업무량 감소
- 쾌적한 임직원 PC 환경의 유지
- 관리 비용 절감효과
- 임직원들의 불법복제 소프트웨어 사용 차단

공용PC 운영 환경
‘M’사 Issue
- 회의실 및 자료열람실 등 약 1,000대 공용 PC 운영
- 불특정 다수 사용자의 무책임한 PC사용으로 악성코드 감염, 데이터 삭제 등의 장애발생 반복
요구사항
- 장애상황에서 신속한 PC 복원
- IT 관리자의 업무량 경감
도입효과
- 스케쥴 복원기능을 통해 모든 공용 PC가 매주 특정 요일에 기업 필수 유틸리티만 셋팅 된 초기상태로 복원되는 시스템 구축
- IT관리자의 장애 처리 및 PC관리 업무량 감소
- 관리 비용 절감효과
- 쾌적한 공용 PC 환경 유지

ATM(무인 기기) 운영 환경
‘N’사 Issue
- 전국에 수만대 규모 ATM공급 및 운영 서비스 제공
- ATM 오류 발생시 치명적 경제적 손실 발생 (금융자동화 서비스 업계 특성)
- A/S기사 출장 지연에 의한 다운타임 장기화로 발생하는 손실 기하급수적 증가
요구사항
- 어떠한 상황에서도 기기를 정상화 시켜줄 수 있는 강력한 재해복구 솔루션
도입효과
- 전국 ATM들의 동작 상황 실시간 파악
- A/S기사의 출장 없이 원격으로 문제 처리
- *BSOD 및 네트워크 유실에 따른 시스템 오류시에도 원격으로 해결
- 유지보수 비용 획기적으로 절감
*BSOD : 블루스크린현상

렌탈 PC 관리 환경
‘J’사 Issue
- 고객사 대상 사무용 PC 렌탈 사업 운영
- PC 오류 발생에 의한 잦은 A/S 출장 서비스 및 그에 따른 유지보수 비용 증가
- 계약 만료 후 회수된 PC의 초기화 작업(OS 재설치 및 기타 SW 설치 등)에 많은 자원 소모
요구사항
- 장애상황에서 원격으로 PC 복원
- 계약 만료 후 회수된 PC의 초기화 작업 시간 단축
도입효과
- PC의 동작 상황 실시간 파악
- PC 문제 발생 시 A/S 서비스 없이 원격으로 문제 처리
- 유지보수 비용 절감효과
- 회수된 PC의 초기화 시간 단축 통한 효율적인 PC 리사이클 시스템 구축 (기존: 약 90분, 도입 후: 약10분)